일본 핫이슈 !!

7. 일본의문화 !! / 不知彼不知己百戰百敗 / 일본을 이기고 싶은 사람은 일본을 알아야 합니다 !! / 하버드 대학 케네디 행정 대학원생들 일본 방문 !!

버추얼도쿄 2016. 3. 24. 22:46




 하버드 대학생들이 인정한 일본의문화 !! 

ハーバード大学生たちが認めた日本の文化  




도쿄역 / 신칸센
東京駅 / 新幹線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실전 일본어 작문 독해 / 実戦日本語


1. 세계 TOP의 명문 「하버드 대학」의 학생들이 일본을 방문하여 1주간, 각지를 시찰했습니다.


2. 일본의 아베 총리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고 있는 이 사람들은, 하버드 대학 케네디 행정 대학원생입니다.


3. 학생이라고 해도 신분은, 본래 회사 사장에 변호사, 학자, 외교관등 정말로 각국의 엘리트가 모여 있습니다.


4. 그 엘리트가 일본의 정치, 사회, 그리고 문화에 대해서 배우는 1주간의 시찰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5. 일본 체재중의 나날은 매일이 놀라움, 그리고 감동의 연속이었다 합니다.


6. 놀라움 1, 참으로 예술미! 우아한 움켜쥠이란, 스시를 만드는데 20년의 베테랑 직인(장인)이 경영하는 가게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7. 조용하고, 매끄럽고, 흐르는듯한 이 움켜쥠, 주시하는 학생도 뜻하지 않게 황홀해진 표정입니다.


8. 이 가게에 있던 엘리트 학생들은, 자기가 스시를 쥐는 체험을 했습니다.


9. 놀라움2, 기계보다 정확 !? 굴림봉이란 무엇인가,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카미나리몬 앞에 도착했습니다.


10. 카미나리오코시는 화과자(일본식 과자)의 하나로, 쌀을 쪄서 떡으로 한 것을 볶고, 퍼프 모양으로 부풀어 오른 「과자 재료」에 물엿, 설탕, 땅콩 등을 섞어 반죽해 굳힌 것입니다.


11. 굴림봉을 이용해 손가락끝으로 굴리며,균일하게 과자를 자르는 모습을 보고, 학생들은 장인의 재주의 아름다움을  아주 가까이서 보게되어 감동했다 합니다.


12. 놀라움3. 이차원 스피드 ! 경이의 7분간 이란 무엇인가, 도쿄역 신칸센의 홈에 도착했습니다.


13. 하버드 대학생들은 줄줄이 일렬이 되어, 신칸센의 창에서 안을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14. 그들의 시선 끝에 차례로 펼쳐지고 있었던 것은, 7분간의 기적이라는 광경이었습니다.


15. 도쿄역에 정차하는 신칸센의 청소시간은 겨우 7분, 이 시간에 완벽한 청소를 행합니다.


16. 우선은 신칸센을 마중하여 가볍게 인사, 쓰레기를 줍고, 좌석을 회전, 테이블을 단숨에 닦고, 상 청소, 숨 돌릴 틈없이, 한량 최대 100석을 통째로 1인으로 담당합니다.


17. 이 광경을 보고 학생들은, 지휘자 같은 움직임이네, 닌자 비슷하잖아, 마치 무슬같은 움직임이다 라든가 말하면서, 놀란 표정을 보였습니다.


18. 속도뿐만 아니라, 또한 그들이 주목한 것은, 이 인사로 상징되는 환대의 정신이었습니다.


19. 학생들은, 훌륭한 서비스 정신이다, 승객에 대한 경의가 매우 나타나 있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20. 어떤 여성의 학생은, 일본은 어떤 일에도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이 배부되고 있다고 느꼈다고합니다.


21. 스시도 청소도 도로와 호텔 방을 봐도 그렇고, 그리고 각각 모두가 서로를 염려하고 있고, 훌륭한 문화가 뿌리 내려 있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1.  世界トップの名門「ハーバード大学」の学生たちが日本を訪問して1週間、各地を視察しました。


2.日本の安部総理に鋭い質問を投げているこの人たちは、ハーバード大学ケネディ行政大学院生です。

 

3.学生と言えども肩書きは、元会社社長に弁護士、学者、外交官など正に各国のエリートが揃っています。


4.そのエリートが日本の政治、社会、そして文化について学ぶ一週間の視察の旅が始まりました。


5.日本滞在中の日々は毎日が驚き、そして感動の連続だったそうです。


6.びっくり1、まさに芸術美!優雅な握りとは、すしを握って20年のベテラン職人が営むお店で見ることが出来ました。


7.静かで、滑らかで、そして流れるようなこの握り、見つめる学生も思わず、うっとりとした表情です。


8.このお店にいたエリート学生たちは、自分で寿司を握る体験をしました。


9.びっくり2、機械より正確!?ころがし棒とは何なのか、東京浅草浅草寺雷門の前に到着しました。


10.雷おこしは、和菓子の一つで、米を蒸して餅にしたものを焙煎し、パフ状に膨らんだ「おこし種」に水飴、砂糖、ピーナッツなどを混ぜて練り固めたものです。


11.ころがし棒を利用し指先で転がしながら、均一におこしを切る様子を見て、学生たちは職人の技の美しさを間近で見られて感動したそうです。


12.びっくり3、異次元スピード!驚異の7分間とは何なのか、東京駅新幹線のホームに到着しました。


13.ハーバード大学生たちはずらっと一列になり、新幹線の窓から中を覗き込んでいます。


14.彼らの視線の先で繰り広げられていたものは、7分間の奇跡という光景でした。


15.東京駅に停車する新幹線の淸掃時間はわずか7分、この時間で完璧な清掃を行います。


16.まずは新幹線を出迎え一礼、ゴミを拾い、座席を回転、テーブルを一気に拭いて、床掃除、息つく暇無く、一両最大100席を丸ごと一人で担当します。


17.この光景を見て学生たちは、指揮者のような動きだね、忍者みたいさ、まるで武芸のような動きだとか言いながら、驚いた表情を見せました。


18.スピードだけでなく、さらに彼らが注目したものは、このお辞儀に象徴されるおもてなしの精神でした。


19.学生たちは、すばらしいサービス精神だ、乗客への敬意が凄く表れていると感じたと言いました。


20. ある女性の学生は、日本はどんなことにおいても細部にまで気が配られていると感じたそうです。


21.寿司も掃除も道路やホテルの部屋を見たってそう、そして、それぞれ皆が互いを思いやっていて、素晴らしい文化が根付いていると思ったそうです。





1.  世界トップの名門「ハーバード大学」の学生たちが日本を訪問して1週間、各地を視察しました。

     세카이 톱푸노 메이몬 「하바도 다이가쿠」노 가쿠세이타치가 니혼오 호우몬 시테 잇슈우칸, 카쿠치오 시사츠 시마시타.



2.日本の安部総理に鋭い質問を投げているこの人たちは、ハーバード大学ケネディ行政大学院生です。

     니혼노 아베 소우리니 스루도이 시츠몬오 나게테 이루 코노 히토타치와, 하바도 다이가쿠 케네디 교우세이 다이가쿠인세이 데스.


 

3.学生と言えども肩書きは、元会社社長に弁護士、学者、外交官など正に各国のエリートが揃っています。

     가쿠세이토 이에도모 카타가키와 , 모토가이샤 샤쵸우니 벤고우시, 가쿠샤, 가이코우칸 나도 마사니 칵코쿠노 에리토가 소롯테 이마스.



4.そのエリートが日本の政治、社会、そして文化について学ぶ一週間の視察の旅が始まりました。

     소노 에리토가 니혼노 세이지, 샤카이, 소시테 분카니 츠이테 마나부 잇슈우칸노 시사츠노 타비가 하지마리마시타.



5.日本滞在中の日々は毎日が驚き、そして感動の連続だったそうです。

     니혼 타이자이츄우노 히비와 마이니치가 오도로키, 소시테 칸도우노 렌조쿠 닷타 소우데스.



6.びっくり1、まさに芸術美!優雅な握りとは、すしを握って20年のベテラン職人が営むお店で見ることが出来ました。

     빅쿠리 이치, 마사니 게이쥬츠비 ! 유우가나 니기리 토와, 스시오 니깃테 니쥬우넨노 베테랑 쇼쿠닌가 이토나무 오미세데 미루 코토가 데키마시타.



7.静かで、滑らかで、そして流れるようなこの握り、見つめる学生も思わず、うっとりとした表情です。

     시즈카데, 나메라카데, 소시테 나가레루 요우나 코노 니기리, 미츠메루 가쿠세이모 오모와즈, 웃토리 시타 효우죠우데스.



8.このお店にいたエリート学生たちは、自分で寿司を握る体験をしました。

     코노 오미세니 이타 에리토 가쿠세이타치와, 지분데 스시오 니기루 타이켄오 시마시타.

     빅쿠리 니, 키카이 요리 세이카쿠 !? 코로가시보우 토와 난나노카, 토우쿄우 아사쿠사 센소우지 카미나리몬노 마에니 토우챠쿠 시마시타.



9.びっくり2、機械より正確!?ころがし棒とは何なのか、東京浅草浅草寺雷門の前に到着しました。

     빅쿠리 니, 키카이 요리 세이카쿠 !? 코로가시보우 토와 난나노카, 토우쿄우 아사쿠사 센소우지 카미나리몬노 마에니 토우챠쿠 시마시타.



10.雷おこしは、和菓子の一つで、米を蒸して餅にしたものを焙煎し、パフ状に膨らんだ「おこし種」に水飴、砂糖、ピーナッツなどを混ぜて練り固めたものです。

       카미나리오코시와, 와가시노 히토츠데, 코메오 무시테 모치니시타 모노오 바이젠시, 파후죠우니 후쿠란다 「오코시 타네」니 미즈아메, 사토우, 피낫츠 나도오 마제테 네리카타메타 모노데스.



11.ころがし棒を利用し指先で転がしながら、均一におこしを切る様子を見て、学生たちは職人の技の美しさを間近で見られて感動したそうです。

       코로가시보우오 리요우시 유비사키데 코로가시나가라, 킨이치니 오코시오 키루 요우스오 미테, 가쿠세이타치와 쇼쿠닌노 와자노 우츠쿠시사오 마지카데 미라레테 칸도우 시타 소우데스.



12.びっくり3、異次元スピード!驚異の7分間とは何なのか、東京駅新幹線のホームに到着しました。

       빅쿠리 산, 이지겐 스피도 !  쿄우이노 나나훈칸 토와 난나노카, 토우쿄우에키 신칸센노 호무니 토우챠쿠 시마시타.



13.ハーバード大学生たちはずらっと一列になり、新幹線の窓から中を覗き込んでいます。

       하바도 다이가쿠세이타치와 즈랏토 이치레츠 니나리, 신칸센노 마도카라 나카오 노조키콘데 이마스.



14.彼らの視線の先で繰り広げられていたものは、7分間の奇跡という光景でした。

       카레라노 시센노 사키데 쿠리히로게라레테 이타모노와, 나나훈칸노 키세키 토이우 코우케이 데시타.



15.東京駅に停車する新幹線の淸掃時間はわずか7分、この時間で完璧な清掃を行います。

       토우쿄우 에키니 테이샤 스루 신칸센노 세이소우 지칸와 와즈카 나나훈, 코노 지칸데 칸페키나 세이소우오 오코나이마스.



16.まずは新幹線を出迎え一礼、ゴミを拾い、座席を回転、テーブルを一気に拭いて、床掃除、息つく暇無く、一両最大100席を丸ごと一人で担当します。

       마즈와 신칸센오 데무카에 이치레이, 고미오 히로이, 자세키오 카이텐, 테부루오 잇키니 후이테, 유카소우지, 이키츠쿠 히마 나쿠, 이치료우 사이다이 햐쿠세키오 마루고토 히토리데 탄토우 시마스.



17.この光景を見て学生たちは、指揮者のような動きだね、忍者みたいさ、まるで武芸のような動きだとか言いながら、驚いた表情を見せました。

       코노 코우케이오 미테 가쿠세이타치와, 시키샤노 요우나 우고키다네, 닌쟈 미타이사, 마루데 무게이노 요우나 우고키다 토카 이이나가라, 오도로이타 효우죠우오 미세마시타.



18.スピードだけでなく、さらに彼らが注目したものは、このお辞儀に象徴されるおもてなしの精神でした。

       스피도 다케데 나쿠, 사라니 카레라가 츄우모쿠 시타 모노와, 코노 오지기니 쇼우쵸우 사레루 오모테나시노 세이신 데시타.



19.学生たちは、すばらしいサービス精神だ、乗客への敬意が凄く表れていると感じたと言いました。

       가쿠세이타치와, 스바라시이 사비스 세이신다, 죠우캬쿠에노 케이이가 스고쿠 아라와레테 이루토 칸지타토 이이마시타.



20. ある女性の学生は、日本はどんなことにおいても細部にまで気が配られていると感じたそうです。

       아루 죠세이노 가쿠세이와, 니혼와 돈나 코토니 오이테모 사이부 니마데 키가 쿠바라레테 이루토 칸지타 소우데스.



21.寿司も掃除も道路やホテルの部屋を見たってそう、そして、それぞれ皆が互いを思いやっていて、素晴らしい文化が根付いていると思ったそうです。

       스시모 소우지모 도우로야 호테루노 헤야오 미탓테 소우, 소시테, 소레조레 미나가 타가이오 오모이얏테이테, 스바라시이 분카가 네즈이테 이루토 오못타 소우데스.





1.  世界トップの名門「ハーバード大学」の学生たちが日本を訪問して1週間、各地を視察しました。

     세카이 톱푸노 메이몬 「하바도 다이가쿠」노 가쿠세이타치가 니혼오 호우몬 시테 잇슈우칸, 카쿠치오 시사츠 시마시타.

     세계 TOP의 명문 「하버드 대학」의 학생들이 일본을 방문하여 1주간, 각지를 시찰했습니다.



2.日本の安部総理に鋭い質問を投げているこの人たちは、ハーバード大学ケネディ行政大学院生です。

     니혼노 아베 소우리니 스루도이 시츠몬오 나게테 이루 코노 히토타치와, 하바도 다이가쿠 케네디 교우세이 다이가쿠인세이 데스.

     일본의 아베 총리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고 있는 이 사람들은, 하버드 대학 케네디 행정 대학원생입니다.


 

3.学生と言えども肩書きは、元会社社長に弁護士、学者、外交官など正に各国のエリートが揃っています。

     가쿠세이토 이에도모 카타가키와 , 모토가이샤 샤쵸우니 벤고우시, 가쿠샤, 가이코우칸 나도 마사니 칵코쿠노 에리토가 소롯테 이마스.

     학생이라고 해도 신분은, 본래 회사 사장에 변호사, 학자, 외교관등 정말로 각국의 엘리트가 모여 있습니다.



4.そのエリートが日本の政治、社会、そして文化について学ぶ一週間の視察の旅が始まりました。

     소노 에리토가 니혼노 세이지, 샤카이, 소시테 분카니 츠이테 마나부 잇슈우칸노 시사츠노 타비가 하지마리마시타.

     그 엘리트가 일본의 정치, 사회, 그리고 문화에 대해서 배우는 1주간의 시찰 여행이 시작되었습니다.



5.日本滞在中の日々は毎日が驚き、そして感動の連続だったそうです。

     니혼 타이자이츄우노 히비와 마이니치가 오도로키, 소시테 칸도우노 렌조쿠 닷타 소우데스.

     일본 체재중의 나날은 매일이 놀라움, 그리고 감동의 연속이었다 합니다.



6.びっくり1、まさに芸術美!優雅な握りとは、すしを握って20年のベテラン職人が営むお店で見ることが出来ました。

     빅쿠리 이치, 마사니 게이쥬츠비 ! 유우가나 니기리 토와, 스시오 니깃테 니쥬우넨노 베테랑 쇼쿠닌가 이토나무 오미세데 미루 코토가 데키마시타.

     놀라움 1, 참으로 예술미! 우아한 움켜쥠이란, 스시를 만드는데 20년의 베테랑 직인(장인)이 경영하는 가게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7.静かで、滑らかで、そして流れるようなこの握り、見つめる学生も思わず、うっとりとした表情です。

     시즈카데, 나메라카데, 소시테 나가레루 요우나 코노 니기리, 미츠메루 가쿠세이모 오모와즈, 웃토리 시타 효우죠우데스.

     조용하고, 매끄럽고, 흐르는듯한 이 움켜쥠, 주시하는 학생도 뜻하지 않게 황홀해진 표정입니다.



8.このお店にいたエリート学生たちは、自分で寿司を握る体験をしました。

     코노 오미세니 이타 에리토 가쿠세이타치와, 지분데 스시오 니기루 타이켄오 시마시타.

     빅쿠리 니, 키카이 요리 세이카쿠 !? 코로가시보우 토와 난나노카, 토우쿄우 아사쿠사 센소우지 카미나리몬노 마에니 토우챠쿠 시마시타.

     이 가게에 있던 엘리트 학생들은, 자기가 스시를 쥐는 체험을 했습니다.



9.びっくり2、機械より正確!?ころがし棒とは何なのか、東京浅草浅草寺雷門の前に到着しました。

     빅쿠리 니, 키카이 요리 세이카쿠 !? 코로가시보우 토와 난나노카, 토우쿄우 아사쿠사 센소우지 카미나리몬노 마에니 토우챠쿠 시마시타.

     놀라움2, 기계보다 정확 !? 굴림봉이란 무엇인가, 도쿄 아사쿠사 센소지 카미나리몬 앞에 도착했습니다.



10.雷おこしは、和菓子の一つで、米を蒸して餅にしたものを焙煎し、パフ状に膨らんだ「おこし種」に水飴、砂糖、ピーナッツなどを混ぜて練り固めたものです。

       카미나리오코시와, 와가시노 히토츠데, 코메오 무시테 모치니시타 모노오 바이젠시, 파후죠우니 후쿠란다 「오코시 타네」니 미즈아메, 사토우, 피낫츠 나도오 마제테 네리카타메타 모노데스.

       카미나리오코시는 화과자(일본식 과자)의 하나로, 쌀을 쪄서 떡으로 한 것을 볶고, 퍼프 모양으로 부풀어 오른 「과자 재료」에 물엿, 설탕, 땅콩 등을 섞어 반죽해 굳힌 것입니다.



11.ころがし棒を利用し指先で転がしながら、均一におこしを切る様子を見て、学生たちは職人の技の美しさを間近で見られて感動したそうです。

       코로가시보우오 리요우시 유비사키데 코로가시나가라, 킨이치니 오코시오 키루 요우스오 미테, 가쿠세이타치와 쇼쿠닌노 와자노 우츠쿠시사오 마지카데 미라레테 칸도우 시타 소우데스.

       굴림봉을 이용해 손가락끝으로 굴리며,균일하게 과자를 자르는 모습을 보고, 학생들은 장인의 재주의 아름다움을  아주 가까이서 보게되어 감동했다 합니다.



12.びっくり3、異次元スピード!驚異の7分間とは何なのか、東京駅新幹線のホームに到着しました。

       빅쿠리 산, 이지겐 스피도 !  쿄우이노 나나훈칸 토와 난나노카, 토우쿄우에키 신칸센노 호무니 토우챠쿠 시마시타.

       놀라움3. 이차원 스피드 ! 경이의 7분간 이란 무엇인가, 도쿄역 신칸센의 홈에 도착했습니다.



13.ハーバード大学生たちはずらっと一列になり、新幹線の窓から中を覗き込んでいます。

       하바도 다이가쿠세이타치와 즈랏토 이치레츠 니나리, 신칸센노 마도카라 나카오 노조키콘데 이마스.

       하버드 대학생들은 줄줄이 일렬이 되어, 신칸센의 창에서 안을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14.彼らの視線の先で繰り広げられていたものは、7分間の奇跡という光景でした。

       카레라노 시센노 사키데 쿠리히로게라레테 이타모노와, 나나훈칸노 키세키 토이우 코우케이 데시타.

       그들의 시선 끝에 차례로 펼쳐지고 있었던 것은, 7분간의 기적이라는 광경이었습니다.



15.東京駅に停車する新幹線の淸掃時間はわずか7分、この時間で完璧な清掃を行います。

       토우쿄우 에키니 테이샤 스루 신칸센노 세이소우 지칸와 와즈카 나나훈, 코노 지칸데 칸페키나 세이소우오 오코나이마스.

       도쿄역에 정차하는 신칸센의 청소시간은 겨우 7분, 이 시간에 완벽한 청소를 행합니다.



16.まずは新幹線を出迎え一礼、ゴミを拾い、座席を回転、テーブルを一気に拭いて、床掃除、息つく暇無く、一両最大100席を丸ごと一人で担当します。

       마즈와 신칸센오 데무카에 이치레이, 고미오 히로이, 자세키오 카이텐, 테부루오 잇키니 후이테, 유카소우지, 이키츠쿠 히마 나쿠, 이치료우 사이다이 햐쿠세키오 마루고토 히토리데 탄토우 시마스.

       우선은 신칸센을 마중하여 가볍게 인사, 쓰레기를 줍고, 좌석을 회전, 테이블을 단숨에 닦고, 상 청소, 숨 돌릴 틈없이, 한량 최대 100석을 통째로 1인으로 담당합니다.



17.この光景を見て学生たちは、指揮者のような動きだね、忍者みたいさ、まるで武芸のような動きだとか言いながら、驚いた表情を見せました。

       코노 코우케이오 미테 가쿠세이타치와, 시키샤노 요우나 우고키다네, 닌쟈 미타이사, 마루데 무게이노 요우나 우고키다 토카 이이나가라, 오도로이타 효우죠우오 미세마시타.

       이 광경을 보고 학생들은, 지휘자 같은 움직임이네, 닌자 비슷하잖아, 마치 무슬같은 움직임이다 라든가 말하면서, 놀란 표정을 보였습니다.



18.スピードだけでなく、さらに彼らが注目したものは、このお辞儀に象徴されるおもてなしの精神でした。

       스피도 다케데 나쿠, 사라니 카레라가 츄우모쿠 시타 모노와, 코노 오지기니 쇼우쵸우 사레루 오모테나시노 세이신 데시타.

       속도뿐만 아니라, 또한 그들이 주목한 것은, 이 인사로 상징되는 환대의 정신이었습니다.



19.学生たちは、すばらしいサービス精神だ、乗客への敬意が凄く表れていると感じたと言いました。

       가쿠세이타치와, 스바라시이 사비스 세이신다, 죠우캬쿠에노 케이이가 스고쿠 아라와레테 이루토 칸지타토 이이마시타.

       학생들은, 훌륭한 서비스 정신이다, 승객에 대한 경의가 매우 나타나 있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20. ある女性の学生は、日本はどんなことにおいても細部にまで気が配られていると感じたそうです。

       아루 죠세이노 가쿠세이와, 니혼와 돈나 코토니 오이테모 사이부 니마데 키가 쿠바라레테 이루토 칸지타 소우데스.

       어떤 여성의 학생은, 일본은 어떤 일에도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이 배부되고 있다고 느꼈다고합니다.



21.寿司も掃除も道路やホテルの部屋を見たってそう、そして、それぞれ皆が互いを思いやっていて、素晴らしい文化が根付いていると思ったそうです。

       스시모 소우지모 도우로야 호테루노 헤야오 미탓테 소우, 소시테, 소레조레 미나가 타가이오 오모이얏테이테, 스바라시이 분카가 네즈이테 이루토 오못타 소우데스.

       스시도 청소도 도로와 호텔 방을 봐도 그렇고, 그리고 각각 모두가 서로를 염려하고 있고, 훌륭한 문화가 뿌리 내려 있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국제사회는 급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세계시장은 하나라고 외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면초가처럼 한국은 사면으로 강대국에 포위되어 있는 형국입니다.

이런 시대에 사는 우리들의 현재의 행동을 한번쯤은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요즘 돌아가는 꼴을 보면 국내 세력끼리 조선시대 당파싸움 하듯이,,,

국민들까지 합세해서 니당 내당하고,,,

그렇지 않은 분도 많이 계십니다만,,, 

국회의원 300명이 온 나라를 떡 주무르듯 하고 있는데 국민들은 뭐하고 있는지,,,

거지꼴이 되어도 싸다고 외치는 허경영 총재같은 분도 계시더군요,

그런 사람 뽑아놓고 싸다하며,,

일본을 한번 자세히 들여다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을 이기고 싶으면 일본을 정확히 알아야합니다.

한국인끼리 싸우지 말고 주변국가들이 뭐하고 있는지 알고 살아야 하겠습니다.

아베 총리는 한국 입장에서는 적이지만 일본인 입장에서는 유능한 정치인입니다.

한국은 주변 강대국의 수장들을 맞상대 할 수 있는 강인한 지도자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일본은 하버드 대학 케네디 행정 대학원생들을 일본에 불러 일본의 문화를 배우게 했습니다.

한국은 지금 뭐하고 있는지 북한의 코털이나 건들여서 전쟁 분위기로 몰아가고,,,

어이구,,, 말이 안나옵니다.



감사합니다.